말이 나오지 않네요. 방금 정찬성과 모이카노 경기가 있었는데...
정찬성한테 이제 코너 맥그리거급 카운터까지 장착되나요?
전율이 아직 남아있는 가운데.. 정찬성의 앞으로 랭킹이나 다음 상대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이제는 카운터 능력까지 장착한 정찬성!!
솔직히 더 정찬성 보다 긴 모이카노와 경기에서 정찬성이 불리할 것이라고 생각도 했습니다.
단지 모이카노가 알도전에서 보여진 맷집에서의 약점에서 장기전, 난타전으로 간다면 정찬성이 유리할 것이라고 예상했으나... 이렇게 압도적으로 잡아낼줄이야....
경기전 냉정을 유지하는 정찬성의 모습입니다.
움찔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모이카노의 장점인 앞손 잽을 기다렸다가 카운터를 노리는 맞춤 전략을 가지고 온 정찬성입니다.
역시 알도전에서 나왔던 맷집에서의 약점이 드러나면서 턱에 한방 꽂힌 라이트에 휘청 거리면서
그라운드로 끌려갔고 그라운드에서 마무리되는 모이카노 입니다.
2)정찬성 앞으로 업데이트 될 랭킹은?
ㅇ오늘 붙은 모이카노는 랭킹 5위의 선수입니다. 랭킹 5위 선수를 앞도적으로 TKO로 잡아냈기 때문에 정찬성은 새로 업데이트 될 페더급 랭킹에서 5위로 올라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 위로는챔프 할로웨이, 볼카노프스키, 오르테가, 알도, 에드가 만 있게 되는군요
3)정찬성 다음 상대는?
랭킹 5위를 앞도적인 모습으로 잡아낸 정찬성이기 때문에 타이틀 전선에 엄청나게 가까워졌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알도역시 모이카노를 잡긴했지만 이정도로 압도적인 모습을 보인 것은 아니였죠.
랭킹 5위로 될 정찬성이기 때문에 앞으로 붙게 될 다음 상대를 예상해 보겠습니다.
a)조제알도 vs 정찬성 2
조제 알도가 볼카노프스키에게 판정으로 패배했기 때문에 복귀전을 가져야되는데 현재 상황에서는 정찬성과의 경기 가능성이 가장 높다고 생각됩니다.
1차전에서 비등비등한 상태에서 정찬성이 어깨가 빠지면서 TKO를 당했기 때문에 정찬성의 오늘과 같은 경기력과 볼카노프스키에게 지기전의 파괴적인 알도의 모습이라면 충분히 엄청난 흥행을 만들 수 있는 경기기 때문에 UFC 측에서도 추진할 것 같네요.
단지 변수가 있다면 조제 알도가 최근 3라운드 경기만을 고집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3라운드 경기가 맞쳐지지 않는다면 조제알도의 거부로 경기가 성사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 경기가 성사된다면 정찬성은 리벤지도 할 수 있고 정말 엄청난 메가 이벤트가 될 것이라고 보이네요.
b)오르테가 vs 정찬성
오늘 정찬성이 단 1대의 펀치도 허용하지 않고 승리하였기 때문에 경기 텀이 상당히 짧을 것으로 보입니다.
랭킹 2위이고 할로웨이전 이후 경기가 없는 오르테가 역시 정찬성을 꺽는다면 다시 타이틀전을 노릴 수 있기 때문에 충분히 가능성있는 경기로 보입니다.
오르테가 역시 모이카노의 원거리 타격에 고생한 경험이 있는 정찬성이 모이카노를 압살 했기 때문에 정찬성입장에서도 충분히 해볼만한 경기가 될 것이라고 예상되네요.
c)할로웨이 에드가 승자 vs 정찬성
ufc를 꾸준히 보신분들은 다들 아실겁니다. 데이나 화이트가 얼마나 말을 잘 바꾸는지 말이죠.
퍼거슨이 아직까지 타이틀 샷을 못 받은 것과 그리고 할로웨이 역시 타이틀전을 받으려고 10연승 이상을 해야 했죠.
사업가 데이나 화이트는 돈 되는 경기를 원하기 때문에 비비기로 알도를 잡은 볼카노프스키보다는
조제 알도보다 더 압도적으로 모이카노를 잡으면서 엄청난 임팩트를 만들어낸 정찬성에게 곧바로 타이틀전을 줄 수도 있습니다.
가장 가능성이 낮아 보이는 경기이기는 하지만 데이나 화이트라면 충분히 이럴 가능성도 있다고 생각되네요 ( 볼카노프스키가 가만있지를 않겠죠 아마!!)
4)마치며...
경기전에는 정찬성 선수가 모이카노의 원거리 타격에서 고전할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모이카노 맞춤전략을 가지고 와서 간단히 승리하였네요.
로드리게스 전은 아무래도 갑자기 상대가 바뀌는 바람에 대응 전략을 짤 시간이 부족했고
로드리게스가 맷집이 좋고 회피능력이 뛰어났었네요.
어떤 결과가 되던간에 앞으로 타이틀 전선에 가까워지는 정찬성이 되었으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