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포스팅할 ufc챔피언은 ufc 웰터급 챔피언 타이론 우들리입니다.

 

몸을 보면 유전적으로 근육이 많은 타입의 괴물 같은 우들리인데요

얼굴만 보면 귀염둥이가 따로없습니다.

귀엽지만 엄청난 신체능력을 가진 ufc챔피언 타이론 우들리 능력치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ufc챔피언 타이론 우들리 스펙

 

ufc챔피언 타이론 우들리는

타격 90 //  레슬링 93 // 스테미너 89 // 맷집 91

 

세계 남자 평균 체급이라고 할 수 있는 그만큼 웰터급에서 챔피언 벨트를 지키고 있습니다.

세부적인 타이론 우들리의 스탯을 살펴보면

 

 

타격능력은

타격 스피드 94 //  파워 97 //  정확도 90 //  블로킹 95 // 머리 움직임 91 //  풋워크 85 //  스탠스 체인지 83

으로 실제 우들리의 능력이 고스란히 반영되 있네요.

타격 스피드 파워 블로킹 면에서는 좋은 점수를 받았지만....  어마어마한 근육질 몸매 때문에 민첩한 풋워크를 보여주지 못하고..  필살기 오버핸드 라이트를 자주 쓰는 파이터답게 스탠스를 바꾸는 모습을 거의 볼 수 없는 우들리죠

우들리가 자랑하는 레슬링 스탯을 살려보면

 

 

클린치 능력 94// 93    // 테익다운 94 //  테익다운 디펜스 98 //  탑 게임 94 //  하위 포지션 능력 89 //  서브미션 공격 92 //  서브미션 방어 94

로 그라운드에서 어마어마한 능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타고난 근육과 파워가 좋은 우들리다 보니 우들리를 테익다운 시키기는 상당히 어렵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UFC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타이론 우들리의 테익다운 방어율은 95%입니다!!

 

 

어마어마한 신체능력으로 테익다운 시키가 어려운 우들리지만 근육질 선수들의 공통적으로 드러나는 약점을 그대로 우들리도 드러내고 있습니다.

보통 근육질 파이터는 체력이 좋지 못하더군요.

우들리 역시 체력이 좋지 못합니다.

(물론 체력이 너무 좋은 선수들이 비해서 상대적으로 안 좋은 겁니다)

우들리의 체력 스탯은

타격 스테미나 89 //  레슬링 스테미나 89

로 스테미너 좋은 파이터들이 93~95를 자랑하는데 비해서 상대적으로 체력이 안 좋은 우들리가 되겠습니다.

 

 

그리고 우들리의 맷집 스탯인데...

탄탄한 근육질 몸매 파이터 답게 맷집도 상당히 좋은 우들리가되겠습니다.

 

 

 

 

2)ufc챔피언 타이론 우들리 신체 스펙

 

 

타이론 우들리의 키는 ufc3 게임에서는 5피트 9인치로 약 175cm입니다.

그리고 ufc 웰터급 한계 체중은 170파운드로 약 77kg입니다.

근데 우들리의 평체는 90이상이 나가지 않을 까 생각되네요.

우들리의 리치(팔길이)는 74인치로 약 186cm입니다.

코너 맥그리거리치도 74인치로 알려져 있는데 타격 능력이 뛰어난 선수들의 리치가 긴것으로 보아서는

타격을 잘하기 위해서는 긴팔 원숭이 마냥 팔이 길어야되는것 같습니다.

 

 

3)ufc챔피언 타이론 우들리 전적

 

타이론 우들리는 18승 1무 3패의 역시나 승률 좋은 파이터입니다.

우들리가 당한 패배는 로리 맥도날드, 제이크 쉴즈, 네이트 마쿼트에게 당한 패배입니다.

그 패배를 제외하고 현재 ufc 웰터급 타이틀 방어를 3번 성공했는데..

(스티븐 톰슨과 1무승부가 방어전에 카운딩 안된다면 2차 방어 성공)

챔피언이 된 후에 더 소극적이지만 깨트릴 수 없는 원 패턴을 보여주고 있는 우들리입니다.

 

 

 

(전 웰터급 챔피언 로비 라울러를 파워 카운터 1방으로 잡은 타이론 우들리의 파워!)

우들리는 네이트 마쿼트와 타이틀전에서 ko패를 당한 이후에 자신의 강점을 더 살리는 경기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코너 맥그리거에게 왼손 카운터가 있다면 우들리에게는 오른손 카운터 혹은 오른손 오버핸드가 있죠!!

자신의 테익다운 방어율이 높다는 장점을 살려서 일차적으로 상대방의 테익다운을 당하지 않으면서

팬스를 등지고 자신의 필살기인 오른손 카운터를 상대방에서 작렬시킬 기회만을 기다립니다.

 

 

슬슬 뒤로 빠지면서 마이아에게 오른손 카운터를 적중 시키는 우들리입니다.

 

 

펜스를 등지고 상대의 공격을 유도하고 다시한번 작렬 시키는 오른손 카운터!!

 

 

우들리는 이런식으로 펜스를 등지고 싸우는 것을 선호하는 파이터입니다.

상대의 테익다운을 막고 타격전을 벌이면서 오른손 카운터를 적중시켜서 서서히 붕괴 시키는 것이

타이론 우들리의 경기 스타일이죠.

가끔 불리하다 싶으면 테익다운을 시도하거나 중앙으로 나와서 흑인 특유의 탄력을 바탕으로 공격을 전개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많은 근육량 때문인지 체력안배를 하는 경기 스타일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ufc3 게임 데이타를 바탕으로 ufc 챔피언의 체급별 능력이 분석을 계속하고 있네요.

ufc3에서 실제 파이터들의 특성에 맞쳐서 정확하게 능력치를 준 것으로 보여지네요.

현재 잠정챔피언이 레슬링으로 상대를 압박하는 콜비 코빙턴이 되었는데..

우들리가 과연 콜비 코빙턴의레슬링을 막아내고

필살기인 오른손 카운터를 작렬시키면서 콜비 코빙턴도 잡아 낼 수 있을지 기대가 되네요!!

 

 

 

 

블로그 이미지

밝은미래를 위해

,